​설립 배경 및 목적

Korean Flag.png
01 /
설립 배경

미네소타에는 약 25,000명에서 30,000(2015년 추정)에 이르는 한인 인구가 살고 있습니다. 미네소타내의 타인종과 비교하여 인구수나 여러 방면에서의 활약과 업적으로 볼 때 상대적으로 한인의 권익 증진을 위한 정치적인 목소리와 힘을 모으는 데는 부족했던 점이 사실입니다. 다행히 미네소타에서는 뜻 있는 젊은 2세들이 정치적인 힘을 기르고 지역사회의 보다 큰 역할을 담당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고 (* 본 사업에 미네소타 출신 미래 정치인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인 출신으로 John Choi 검찰총장(Ramsey 카운티)이 큰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미네소타 한인회에서는 2017828일 청소년 프로그램을 개최하면서 KA Voice (한인 유권자 프로젝트) 관계자를 초청하여 한인들의 정치력 신장을 위한 방법 및 사례 등을 나누었고, 이후 미네소타에서의 한인 유권자 활동에 관심을 갖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미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유관기관들 (시민참여센터, 미주한인봉사 교육단체협의회, 한인 유권자 프로젝트 등)과의 협조를 통해, 우선 올해 2018116일에 있을 미네소타주 선거 (주지사, 미국 상원, 하원 의원 선출 등)에서부터 한인들의 정치적 역량과 힘을 모으는 일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려고 합니다.

02 /
목표 및 기대 효과

보다 많은 한인들이 유권자 등록 및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풀뿌리 운동 지원을 통해 미네소타 지역사회에서의 한인들의 정치력과 권익을 신장시키도록 합니다.

한인들의 정치력 신장과 차세대 육성을 통해 보다 많은 한인들의 정계진출 확대를 추구하고, 한국과 미국간의 협력 관계를 증진하고 공공외교에도 기여하도록 합니다.

미네소타에 거주하는 한인 입양인들의 권익 신장과 복지 증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한인 이민자와 함께 보다 더욱 커다란 힘을 구축하여 다음 한인 세대가 더욱 당당하고 존경받는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합니다.

© 2018-2019 KAAM VOICE. All Rights Reserved.

    Request / T 651.440.9192 / F 763.566.4380 / contact@mnkorea.org